​제 1

WPH ESSAY

WINNER

​본선 진출작을 발표

 "2020  웨포홀 에세이 공모전 당선작 심사평"

  웨이포인트홀란드 에듀케이션에서 개최한 제 1회 웨포홀 에세이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1,2차 심사를 거쳐서 올라온 최종 응모 작품들은 네덜란드라는 낯선 나라에서 고군분투하면서 피땀눈물을 쏟아낸 절절한 사연들을 담고 있어서 무척 감동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공모전이 네덜란드에서 유학생활을 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극복하면서 얻게 된 역량과 필수적인 정보와 지혜와 지식이 공유될 수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점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한 편 한 편이 다 소중하고 가치가 있었지만, 에세이라는 문학적 장르에 걸맞는 감동과 공감, 전달력, 작품성, 정보력, 문장력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했습니다. 아울러 공모전 취지를 살려서 네덜란드 유학을 준비하는 한국의 학생들에게 네덜란드와 교육 시스템을 잘 소개한 글도 최종 심사에서 중요한 항목으로 삼았습니다.

  당선된 에세이들은 새로운 도전과 멋진 발전을 하고픈 미래의 젊은이들에게 나침반과 지도의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네덜란드에서 공부하시는 모든 한국의 젊은이들의 건강과 행운을 빕니다. 
                               

 

심사위원 이화경(소설가)  

심사위원으로는

소설가 이화경 작가님,

콘텐츠 개발 기획자 이진아 대표님

그리고 네덜란드로 온 한국 유학생들을 위해 늘 고생하시는

네덜란드 한국 대사관 박찬우 영사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심사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웨이포인트홀란드는 전 세계의 수많은 대학 가운데 네덜란드 대학을 선택하여 유학을 결정하는 유학생들에게 격려와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소중한 여러분의 생각과 경험, 그리고 네덜란드에 대한 기억을 멋진 콘텐츠로 만들어가는 계획도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