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고 있었던 네덜란드 10가지 발명품

현미경

 

   1590년 대 네덜란드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발명했는데요. 물체 크기의 3배에서 9배로 확대된 원래의 프로토 타입에서 지금의 현미경으로 변천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시력 검사

 

   1892년 Herman Snellen에 의해 최초의 시력 검사 방법이 발명되었습니다. 글자 차트로 시력을 측정할 수 있는 오늘날 시력 진단은 안경 낀 사람이라면 누구가 감사해야 할 발명품이겠죠?

카세트. CD, DVD 그리고 블루 레이

   실제로 미디어는 네덜란드에서 탄생했습니다. 1963년 네덜란드 기업인 필립스에 의해 카세트가 발명되어 믹스 테이프 시대를 시작했습니다. 거의 20년 후 CD로 교체되었습니다. 1997년 VHS를 교체해야 할 시기에 DVD도 개발되었죠. 블루 레이 디스크 형식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현대 기술의 필수품인 블루투스 역시 네덜란드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1990면 대 장치 간 무선 연결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입했는데요. 네덜라드 엔지니어 Jaap Haartsen 박사에 의해서입니다.

WI-Fi

 

   지금 이 웹페이지를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읽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21세기를 정의하는 네덜란드 발명품을 현재 사용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Victor Hayes와 Cees Links, 그들은 와이파이의 아버지로, 사물인터넷의 선구자로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렌지색 당근

 

  생소한 당근, 자주색, 흰색, 노란색 당근이 애초부터 있었다는군요. 이 글을 쓰는 저는 당근은 당연히 오렌지 색인 줄 알았습니다만, 이 또한 네덜란드에서 주황색의 당근이 유전자 돌연변이로 처음 발견되어 지속적으로 네덜란드에서 재배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농업과 식품 산업은 현재 네덜란드가 세계적으로도 최고를 인정받고 있는데요. 네덜란드에서의 농작물 모니터링, 수확 및 재배할 수 있는 새로운 농업 혁신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농업 강국, 네덜란드! 오렌지색 당근도 만들어냈군요.

주식 시장

 

   네덜란드 출신의 동인도 회사의 오랜 무역 기반 항해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네덜란드 의회와 사업가들에 의해 1602년에 최초의 주식 시장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사회적 지위와 상관없이 누구나 항해에 투자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이러한 차별 없는 투자 환경 제공은 1600년 대 네덜란드 경제 성장의 큰 힘이 되었습니다.

공정 거래

 

   1988년, 네덜란드의 공정 무역 제안자는 세계 최초의 공정 무역 레이블을 발명했습니다. 이 레이블은 회사가 상품을 구매하고 분배하는 방식을 바꾸는데 지속적으로 사용됩니다. 이전에는 자유무역을 통해 취득한 상품은 공정 무역기구의 판매를 통해 인증되었습니다. 이 레이블을 통해 회사는 자유 무역 상품을 판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조직을 통해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제방과 인공 섬

 

   낮은 땅 네덜란드의 역사는 늘 물과의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해수면 보다 낮은 땅이 국토의 30% 이상인 네덜란드에서 물 관련 혁신으로 물에 대한 다양한 지식의 축적은 네덜란드의 숙명 같기도 합니다. 

암스테르담의 복잡한 운하, 바알(Rivier De Waal)강을 따라 떠오르는 조류에 적응하는 현대식 교량이든, 인공 섬, 풍력 발전소 등, 네덜란드 인은 물을 다루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변화하는 조수를 위한 적응형 디자인을 만드는 데 있어 전 세계의 리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망원경

 

   1608년 최초의 망원경은 Hans Lippershey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갈릴레오 갈릴레이가 별을 매핑하기 위해 만든 것보다 1년 앞서 있습니다. 현재 네덜란드는 우주 항공 및 항공업계의 리더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은하계와 우주를 연구하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있습니다.